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

로얄캐리비안/셀러브리티/실버시크루즈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목적)
이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주)투어마케팅 코리아 - 로얄캐리비안/셀러브리티/실버시크루즈 한국 총판(이하 '당사')이 운영하는 IT 기반의 크루즈 여행상품 예약 서비스(https://cruisetmk.kr)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 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고객')와 당사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약관의 효력)
이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약관의 변경 및 미기재 사항)
①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IT서비스 지점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당사는 이 약관을 대한민국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 가능하며, 변경된 규정은 제2조와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하며 사전에 공지토록 합니다.
③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적용합니다.

제 4 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IT 서비스: 당사의 예약 판매 업무를 제공하는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
② 이용자: 당사 IT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
③ 회원: 당사의 IT 서비스 상에서 회원번호를 획득한 개인 또는 단체. 당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④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⑤ 회원번호(ID): 당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당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로 조합된 회원 식별값
⑥ 고객: 회원 혹은 비회원 상관없이 당사의 상품을 구매한 자
⑦ 운영자: 서비스의 관리와 운영을 하는 당사 담당자
⑧ 서비스: 당사가 크루즈 상품 예약 및 관련 기능을 제공하기 운영 중인 서비스
⑨ 확정서: 예약 확정 후 크루즈 상품 계약을 이행할 수 있는 문서
⑩ 청구서(Invoice): 고객이 생성한 예약의 상태와 구매 대금을 확인할 수 있는 당사가 발행 문서

제 2 장(예약과 결제)

제 5 조(계약의 성립)
① 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 당사의 응낙과 이용자의 약관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② 당사와 고객 사이에 성립된 계약의 범위는 당사가 제공하는 여행상품의 예약 대행으로 한정되며, 여행상품 자체의 품질과 고객 불만을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제 6 조(예약의 절차)
① 예약은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해서 이뤄집니다.
(가) 예약: 고객은 당사 IT 서비스를 통해 여행 상품 조회 및 예약 절차를 진행 합니다.
(나) 결제: 고객은 예약 진행 마지막 단계에서 안내 되어 진 상품 대금을 당사 IT 서비스를 통해 결제 합니다. 결제는 미국 본사와 이루어 지는 것으로 해외 사용이 가능한 신용카드로 이루어지며 카드사 및 카드 종류에 따라 결제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다) 예약 확정: 예약 및 결제 요청한 여행 상품이 확정(confirmation)되면 당사는 이를 위해 고객에게 고객이 기입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예약 확정서(confirmation letter)를 전자우편으로 발급합니다.
② 동조 1항에 따라 고객은 예약 요청시 필요한 개인정보(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를 당사에 제공해야 하며, 이를 제공하지 않거나 잘못 제공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고객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③ 동조 1항의 ‘예약확정'이 된 후라도 여행상품의 상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당사는 로얄 캐리비안 본사의 지침에 따라 지체 없이 고객에게 통지하고, 대체 상품으로 안내하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④ 당사의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상품 관련 모든 정보(설명, 고객 후기, 지도, 사진, 동영상 등 포함)는 이용자의 예약을 돕기 위한 참고용으로 제공되며, 상품의 내용과 품질을 보장,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 당사의 서비스에서 나타나는 요금이나 예약 가능한 크루즈의 일정, 상품의 내역은 이용자의 검색시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⑥ 보호자 동의 없는 미성년자의 예약은 불가 합니다. 당사는 이로 인한 고객의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예약대금 및 결제)
① 예약 대금은 당사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조회. 예약’ 과정을 통해 안내 됩니다.
② 예약대금에는 고객이 당사에 결제할 여행상품의 총금액을 표시합니다. 총 금액에는 상품가, 세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총 금액에 팁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해당 금액에 대한 정보만 제공 됩니다.
③ 고객의 결제방법은 당사가 제시한 방법을 통하도록 하며,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④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예약 완료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⑤ 당사는 고객의 예약 정보, 이용자 개인정보, 결제 정보를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⑥ 예약대금 결제에 대한 부가가치세법상 세금계산서는 발행되지 않습니다.(부가가치세법 예규 / 부가 46015-1296, 2000. 6. 2 관광진흥업법에 의한 여행업을 영위하는 사업자가 여행 알선 수수료와 여행객이 부담하여야 하는 숙박비, 교통비, 식사비, 입장료 등을 구분 계약하여 그대가를 받는 경우에는 당해 숙박비 등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에 포함하지 아니하는 것이며, 당해 숙박비 등에 대하여는 부가가치세법 제 16 조 1 항의 규정에 의한 세금계산서를 여행객에게 교부할 수 없는 것임)

제 8 조(확정서)
① 확정서는 결제한 고객이 예약시 요청한 상품 내용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는 금권(金券)입니다.
② 확정서는 결제 후에 당사의 서비스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확정서는 당사를 통해 발행된 이후의 보관은 고객의 책임 하에 있습니다.
④ 확정서는 여행상품을 이용할 시 제시 요구가 있을 때 고객은 제시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는 고객이 책임을 집니다.
⑤ 확정서는 고의 혹은 실수로 허위, 위조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⑥ 고객이 소지한 확정서 내용과 당사 서비스의 내용이 다를 경우에는 당사의 정보가 우선합니다.

제 9 조(양도 등의 금지)
당사를 통해 취득한 여행상품 이용 권한은 반드시 크루즈 상품 예약 고객 본인과 함께 제출한 고객들에게 한정되며, 이를 타인에게 재판매 혹은 양도하실 수 없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에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예약의 취소, 변경, 환불)

제10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① 당사는 이용자가 예약을 완료한 경우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이메일 주소를 통해 예약확인 통지를 합니다.
② 예약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예약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 결제 대금의 취소에 따른 취소료가 부가 될 수 있으며 취소료는 해당 카드사 또는 은행에 따라 상이 합니다.
③ 당사는 크루즈선의 승선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그에 따라 처리합니다. 단, 취소료 규정에 따른 취소료가 발생합니다.
④ 당사는 이용자가 예약 완료 후, 크루즈선의 이상 및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승선이 불가능 할 때에는 로얄캐리비안크루즈 본사의 지침에 따라,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환급 절차를 진행 합니다. 단, 환급 금액은 사유에 따라 상이합니다.

제 11 조(예약의 취소)
① 예약의 취소는 고객이 당사 IT 서비스에서 취소하거나 당사의 고객센터에 직접 요청해야 합니다. 단, 당사 업무시간 외에 고객센터를 통한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② 예약의 취소규정(취소마감일과 위약금)은 고객의 예약 시 당사에 의해 고지되어야 하며, 이용자는 이를 인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취소마감일이 휴일인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마감일 전 영업일까지 취소가 이뤄져야 합니다.
④ 취소마감일까지 취소한 경우, 예약대금은 다음과 같이 환불됩니다.
가. 신용카드결제: 로얄캐리비안크루즈 미국 본사에서 해외 승인이 진행 된 금액에 대한 취소 처리가 진행되며, 시차 및 해당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환급 소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카드사 및 은행 정책에 따른 해외 승인 금액 취소 수수료가 부가될 수 있습니다.
⑤ 예약 취소마감일에따라 예약 시 고객에게 고지된 위약금이 부가되며 위약금이 발생한 경우 위약금을 제외한 차액만 환급됩니다.

제 12 조(예약의 변경)
① 예약의 변경은 예약 조회 시점 기준으로 변경 가능한 크루즈 일정 및 객실이 가능할 경우 재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 프로모션 요금이 적용된 경우, 프로모션 규정에 따라 변경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 취소료가 발생하는 시점에서의 예약 변경은 취소료가 발생 합니다.
② 예약 변경은 고객이 당사 서비스를 통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③ 기존 예약의 변경이 불가능했을 때 동일 조건으로 대체 예약을 새롭게 생성한 것도 예약 변경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전 예약은 당사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를 통해 반드시 취소해야 하며 취소료 규정에 따른 취소료가 부가될 수 있습니다.
④ 특별규정이 적용된 예약이 있는 경우 별도의 예약 처리 기준에 따릅니다.

제 4 장 여행상품 이용

제 13 조(상품 이용 시간)
① 고객은 예약 시 약속한 시간 안에 여행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크루즈선 승선 시간).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고객은 나라 별 법규 및 여행 상품 특성에 따라 비자 및 관련 기록 작성을 의무적으로 해야 할 수 있습니다.
③ 크루즈선 승선 시 고객은 보증용(deposit)으로 신용카드 제시 또는 현금 예치(Deposit) 등을 해야만 승선할 수 있습니다. 이 보증금에 대한 합법적인 처리에 대해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여행상품을 이용하면서 고객이 개별적으로 추가 이용한 서비스 비용은 고객이 직접 현장에서 지불해야 합니다.

제 14 조(노쇼 No Show)
① 당사 IT 서비스를 이용한 온라인 결제한 여행상품을 이용 당일 취소 또는 노쇼(No Show)로 인해 여행상품을 이용하지 못할 경우 기결제된 금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기 결제 된 세금 및 팁은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천재지변, 교통편의 취소와 연착, 파업, 시위 등으로 인한 노쇼의 경우에도 원칙적으로 동일한 노쇼 조항을 적용 받습니다. 다만, 당사는 이용자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 15 조(예약부도 Book-out)
① 고객의 확정 예약된 예약을 크루즈 여행상품 제공업자(Royal Caribbean International)가 제공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때 당사는 로얄캐리비안크루즈 본사의 지침에 따라 최선을 다하여 고객에게 알맞은 대안책을 제공해야 한다.
② 예약부도의 경우 당사는 고객이 결제한 예약금액의 범위 안에서 환불합니다.

제 16 조(현지 지점 도착 후 또는 승선 후 예약 변경)
① 조기 하선의 경우 미이용 기간에 대한 환불은 되지 않습니다.
② 여행상품 이용 당일 일정변경, 변심 혹은 기호에 맞지 않는 등의 이유로 고객이 여행상품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는 노쇼와 동일하게 처리됩니다.

제 5 장 책임

제 17 조(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온라인을 통해 크루즈 여행상품 판매 및 관련 정보 제공과 예약 서비스를 대행합니다. 당사는 크루즈 상품 공급업자(Royal Caribbean International)이 제공하는 서비스, 시설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갖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당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당사가 집니다. 다만,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에 명시하였습니다.

제18조 (당사 IT 서비스의 의무)
① IT서비스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IT서비스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IT서비스 지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원하지 않는 이용자에게는 더 이상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본 약관을 준수하며 당사 서비스 공지사항 및 주의사항을 읽고 숙지해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사항의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를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당사의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신문, 방송, 출판, 인터넷, 기타 전자적인 방법으로 전송, 복제, 제공하는 행위
다.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당사의 승낙 없이 상업적 활동을 하는 행위. 이로 인한 결과에 대해 당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④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수정 또는 당사에 통보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서비스 이용과 해지

제 20 조(서비스 이용 시간)
① IT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IT 서비스의 정기점검, 업그레이드 및 당사가 정한 휴무일 등 당사가 정한 시간은 예외로 하며, 이때는 사전 공지하도록 합니다.

제 21 조(회원 가입)
① 당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 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일정한 양식의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당사의 상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용자도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당사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당사가 요청하는 개인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④ 당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만 18세 미만이 신청하는 경우
마. 법원 또는 행정기관의 명령이 있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사. 당사의 이익을 침해할 경우
아. 기타 사회의 건전한 통념에 어긋나는 경우

제 22 조(회원번호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① 회원번호(ID),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번호, 비밀번호 또는 기타 개인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번호에 의하여 회원 관리 및 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회원번호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그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이용자의 게시물)
당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④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해당 게시판의 주제에 관계없는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⑦ 당사에 피해를 줄 목적의 내용인 경우
⑧ 광고인 경우 또는 당사와 경쟁 관계에 있는 당사에 명백히 이롭게 하기 위한 목적일 경우
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4 조(게시물의 저작권, 사용권, 관리)
① 이용자가 제작한 서비스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게시자에게 있으며, 당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을 갖습니다.
② 이용자가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를 위해 서비스의 전부 혹은 일부를 사용하려 할 경우는 당사로부터 문서로 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③ 이용자의 게시물이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당사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공급업체의 기술적 문제가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② 당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제1항, 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당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6 조(계약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당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아주 특별한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당사 고객센터를 통한 해지 신청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ID), 이메일 (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
다.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마.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사. 기타 당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 27 조(이용 제한 및 해제 절차)
① 당사는 전 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당사의 영업적 피해 및 기술적 문제, 국가사회의 혼란, 천재지변, 인명손실 등과 같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전항에 의하여 이용 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 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당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7 장(분쟁해결,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28 조 (고객 불만 해결)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 29 조(손해배상)
① 당사는 당사가 제공하는 여행상품 등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당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직접적 손해에 관하여 고객이 당사에 이미 지불한 금액의 100% 한도 내에서 배상합니다.
② 당사를 통하여 예약된 여행상품을 이용자가 이용하면서 직간접적으로 발생시킨 대인 상해, 질병, 재산상의 손해 등의 비용적 손실에 대해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무료로 제공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면책조항)
① 당사는 천재지변, 파업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이나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이용자가 작성하여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금전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예약부도가 발생했을 때 당사의 대안책이 원래 예약된 것과 동일한 수준 및 내용이라는 것을 보장 하지 않습니다.
⑥ 당사는 이용자의 예약을 위하여 참고로 제공한 정보의 부정확 혹은 불완전성으로 인하여 초래된 손해(직,간접 또는 결과적)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이에 대하여 보호면책을 받습니다.

제 31 조(관할법원)
①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 8 장 기타

제 32조(약관 외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방문 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부칙.
1. 이 이용약관은 2015년 9월15일부터 발효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