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수속 절차 없이 승선서류 내 짐택(성명/출발일/크루즈쉽 명/선실번호)을 수하물에 부착 후 터미널 Drop Off에서 대기하고 있는 포터에게 인계하면 됩니다.
1인 총 200파운드(약90kg) 수하물을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크루즈로 반입할 수 있으며, 아래 물품은 크루즈에 반입하실 수 없습니다.
발화성 액체, 폭발 위험성이 있는 화학 제품, 표백제 및 페인트를 포함한 위험한 화학 물질
양초, 향, 커피 포트, 다리미, 핫플레이트, 전열기구(전기 담요), 토치 라이터 등
승선 당일 압수된 주류 (맥주, 탄산수 또는 양주 등)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상기 물품은 반드시 직접 들고(Hand-carry) 탑승해야하며, 수하물에 부치실 수 없습니다.
선박에서 보관 후 항해 마지막 날 반환
안전 면도기, 날 길이가 4인치 미만인 가위), 고데기, 다이슨, 드라이기
승선 서류 또는 온라인 체크인 완료 후 출력된 셋세일 패스(SetSail Pass), 여권(유효기간 6 개월 이상), 신용카드(해외 승인 가능)를 수속 카운터에 제출하면 승선 수속이 진행됩니다.
수속이 완료되면 선내에서 선실 열쇠, 신분증, 신용카드로 모두 사용 가능한 승선카드(SeaPass Card)가 발급되며, 크루즈쉽에 따라 승선 수속 시 바로 수령하시거나, 선실 입구에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디스커버, 다이너스
현금 결제를 원하는 경우
승선카드에 신용카드를 연결하지 않아도 되며, 일별 사용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6박 이하의 일정 : 1일 USD300, 7 박 이상의 일정 : 1일 USD500) 일별 사용한도에 도달할 경우, 별도의 안내를 받게 되며 고객 데스크를 방문하여 현금으로 해당 금액을 결제하셔야 합니다.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 승선카드에 사용하실 금액을 미리 예치해 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신용카드 등록 후, 하선 전날 사용한 금액을 현금으로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 승선일 당일,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보증금 (Deposit) 약 USD 99.75 ~ 100의 금액이 승인처리 됩니다. 해당 금액은 가매입(또는 미매입)상태로 카드사에 접수되어 실제 카드 결제 대금일에 청구되지 않는 금액입니다.
첫날 승선 시에는 각 기항지에서의 빠른 승하선 절차를 위해 해당 승선카드를 승하선 검색 시스템에 넣고 탑승객의 사진을 찍게 됩니다. 추후 승하선 시에는 첫 승선 시 찍었던 탑승객의 얼굴이 화면에 나타나 직원들이 쉽게 고객 확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온라인 체크인 시 사진을 등록하신 경우, 사진 촬영 절차는 생략됩니다.
선실 번호의 앞자리는 해당 선실이 위치해 있는 층을 의미합니다.
8은 8 층(Deck 8)을 의미
크루즈 터미널에서 Drop off에 맡겼던 짐은 선실 부근의 특정 구역 또는 선실 문 앞으로 배달됩니다. 간혹 짐이 도착 하지 않거나 늦게 도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선실 청소를 담당하고 있는 룸 메이드 또는 고객 안내 데스크(Guest Service Desk)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하물에 금지 품목있는 경우, 별도의 픽업 구역에 보관되며 별도의 안내 받게 됩니다.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크루즈 선실 침대는 더블(2인용)로 준비됩니다. 트윈(1인용 2개)으로 세팅을 원하실 경우, 선실 담당 룸 메이드에게 변경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실로 전달되는 짐택을 수하물에 부착 후 하선 전날 저녁 7시 ~10시까지 선실 밖에 내놓습니다.
만일 귀국 항공편 및 기타 일정으로 인해 이른 하선이 필요한 경우, 하선 당일 짐을 직접 들고 하선해주시거나, 고객 안내 데스크(Guest Service Desk)에 방문하여 빠른 번호의 짐택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하선 시간은 짐택 색깔 또는 번호에 따라 안내되오니 하선 전날 선실로 전달되는 하선 관련 안내문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하선 시작 시간은 항구 도착 후 30분 ~ 1 시간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아침 식사를 하고 라운지나 바(Bar)에서 대기하면서 하선 안내 방송에서 짐택 번호를 부르면 하선 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선 시에도 승선카드를 반드시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수하물은 터미널 내에 짐택 번호에 따라 놓여 있으며, 본인의 수하물을 찾아서 가지고 가면 됩니다.
선사의 사정 및 날씨로 인해 예정 시간보다 1-2 시간 늦게 도착할 수도 있으므로 귀국 항공편은 항구에서 공항까지의 이동시간을 감안해서 여유 있게 예약하셔야 합니다.
최소 오후 1시 이후에 출발 스케줄 권장
* 본 정보는 선사 사정에 의해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